NEW > Story

[스타트업 뉴스]에디슨 어워드 수상, 코코넛 사일로(Coconut silo)/딥바이오(Deep-bio)/아카 에이아이(AKA …

21-03-23 10:21      |      2,815회     |      0건

 

 

 

안녕하세요, 파워피티입니다 :)

오늘은 파워피티 주변에서 들려온 좋은 소식을 함께 공유드리며 한 주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최근, 스타트업 관련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며 만난 기업들에게 에디슨 어워드 결선에 진출하면서 올해 4월에 있을 시상식에 초대되었다는 소식인데요. 무려 두 곳의 기업이 수상한 에디슨 어워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각 분야의 최고 중의 최고를 선정하다!

에디슨 어워드

(Edison Awards)

에디슨 어워드(Edison Awards)는 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 마케팅, 인간 중심 디자인 및 혁신의 우수성을 기리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입니다. Fortune 500대 기업부터 소규모 신생 기업을 포함한 전 세계 유망 기업들 중150개 이상의 기업이 에디슨 어워드를 수상하는데요. 각 분야에서 선정된 최고 중의 최고는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받음과 동시에 기업이 속한 시장에서 아이템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입증할 수 있답니다. 광범위한 국제적 인지도 및 중요한 시장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ssssss.png?type=w773 

보통 기업이 에디슨 어워드 수상에 적격한지 판단하고, 매년 가을 시간동안 추천을 받거나 온라인 참가 신청을 받습니다. 이들 중 에디슨 어워드로 선정되려면 엄격한 평가기준을 넘어야 합니다. 기술개발 설계 및 구현에 이르기까지 혁신의 개념과 개발에 어떻게 기여했는지에 대한 이해도, 혁신의 주요 원동력인 차별화와 대안, 그리고 가치 제안이 사장에서 어떻게 달성되고 이행되고 있는지, 마지막으로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및 잠재력 등에 대한 투명한 평가가 이루어 집니다.

평가 기준에 따라 운영위원회 및 전문가로 구성된 특별 패널의 검토를 거쳐야만 에디슨 어워드의 수상자가 가려집니다.

작년 8월 경, 2021 에디슨 어워드의 후보 모집을 시작으로 올 봄 수상자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각 분야에서 올해의 혁신왕은 누가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에디슨 어워드 측에서 각 분야별 TOP3를 시상식에 초대했습니다. 저희 파워피티와도 인연이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 중에서도 에디슨 어워드의 해피콜 소식이 있었답니다. 바로 '코코넛 사일로(Coconut silo)'와 '딥바이오(Deep-bio)'입니다!

원스톱 화물 모빌리티 솔루션 플랫폼

코코넛 사일로

코코넛 사일로는 TRACKING, LOGISTICS&SMART SOLUTIONS 분야에서 수상했습니다. 특히 코코 트럭은 물류 관계자들을 단일 통합 플랫폼으로 연결하여, 트럭을 소유하지 않고도 상품 이동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코코넛 사일로의 플랫폼은 화물 소유주, 물류 회사 및 트럭 운전사를 포함한 모든 당사자가 운송 효율성과 수익성을 25%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의료데이터 분석 지능형 소프트웨어

딥바이오

다음은 CELLULAR RESEARCH&DISEASE PREVENTION 분야의 결선진출 기업입니다. 병리학자가 암을 진단하는데 도움이 되는 클라우드 기반 프로그램을 개발한 딥바이오인데요. 딥바이오는 AI 기술로 심각도에 따라 색상으로 구분된 디지털 조직 이미지에서 의심되는 암 부위를 감지하고 강조 표시가 되어 한 눈에 식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인간보다 더 정확하게 그 값을 분석하여 짧은 시간 안에 민감한 임상 결정을 돕습니다.

교육용 인공지능 소셜 로봇

아카 에이아이

 

아카에이아이는 자체개발한 AI 엔진과 데이터 라벨링 및 설계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영어교육용 AI 소셜 로봇인 'Musio S'는 로봇을 활용하여 사람의 음성을 효과적으로 인식해 듣고, 생각하고, 배우고, 느끼는 최초의 소셜 로봇입니다. 자유대화가 가능하며 교육 측면에서도 활용도가 높아 영어 교육 분야에서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1 에디슨 어워드에서는 SOCIAL TOOLS FOR DISABILITIES&ILLNESSES 부문 결선진출 기업으로 선정되었는데요. 나머지 쟁쟁한 경쟁기업들을 재치고 분야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이제 각 분야의 TOP3는 정해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금상, 은상, 동상의 자리를 누가 차지하게 될 것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올해 4월 에디슨 어워즈 시상식에 참여해 실시간으로 우승 소식을 듣게 됩니다. 연초부터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저희 파워피티와도 인연을 맺었던 두 스타트업의 수상 소식에 더욱 반가운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파워피티 주변에서 좋은 소식이 더 많이 들려올 수 있도록, 저희 파워피티도 열심히 성장하고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영문 포스팅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https://blog.naver.com/pterfan/222238797599 

CONTACT US

프로젝트 문의 (디자인,영상,이벤트)

T

02-733-8209 

E

contact@powerpt.co.kr

교육 문의 (기업 및 단체)

T

02-782-8290 

E

tutor@powerpt.co.kr

MONTHLY NEWS LETTER

프레젠테이션 토탈 솔루션
파워피티 소식이 궁금하다면?

상세보기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x

function flogin_submit(f) { return true; }